장기렌트 Q&A
Q1
장기렌터카란?
A
차를 직접 구매하는 대신 구입하고자 하는 차량을 선택한 뒤,
12개월부터 60개월까지 계약기간을 정해놓고
대여하여 내 차처럼 소유하는 것으로,
구매/리스 대비 경제적인 비용에 체계적인 차량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신차 이용방법 입니다.
Q2
장기렌터카와 리스의 차이점은?
A
흔히 장기렌터카와 오토리스를 혼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바로 이 둘의 차이점일 것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실제로 상당히 많은 부분이 유사 합니다.
계약만기시 이용하던 자동차를 반납, 인수 또는 재렌트(리스) 할 수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리스는 금융상품으로 분류되어 개인부채로 적용되지만,
장기렌터카는 개인부채로 잡히지 않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외관상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번호판 입니다.
허, 하, 호 번호판을 사용하는 장기렌터카,
일반번호판을 사용하는 리스로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인용 차량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만큼
예전과 달리 렌터카번호판(허, 하, 호)에 대한 인식이 좋아졌습니다.
Q3
장기렌터카 상품을 이용할 경우,
개인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나요?
A
장기렌터카는 금융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견적, 심사, 계약단계를 경험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Q4
월렌트료는 어떤 방식으로 납부 가능한가요?
A
월렌트료 납부는 CMS자동이체, 카드자동이체 방식이 있습니다.
Q5
장기렌터카 계약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장기렌터카의 계약절차는 생각 보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선 견적을 받기로 결정했다면
먼저 탄탄한 경력을 갖춘 전문업체에서 컨설팅을 받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말로만 최저가를 앞세운 업체들이 많지만,
실상을 들여다 보면 금리, 수수료 계산방식이 달라
각 종 추가옵션가격이 붙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했다면 업체와 상담한 후에 견적서를 받습니다.
장기렌터카 견적서는 업체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보았을때
무엇이 다른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카토즈원은 렌터카사들의 견적비교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마음에 드는 조건의 차량을 결정 했다면,
심사→승인을 거친뒤 "차량발주" 및 "출고"로 진행 됩니다.
이후 차량을 인도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토즈원과의 상담을 통해 고객님의 경제상황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과 옵션을 선택하여 견적을 받아보시고, 계약하시면 됩니다.
Q6
계약 가능한 차종은 무엇인가요?
A
장기렌터카는 15인승 이하 국산 승용 및 승합차량 이라
고객님이 원하는 차종, 유종, 옵션, 색상을 직접 선택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원하는 차량을 문의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단, 화물차의 경우는 장기렌터카 이용이 불가한 차종이며,
리스로는 진행이 가능 합니다.
Q7
장기렌터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첫째, 자동차구입에 따른 취등록세 및 자동차세, 보험료가 없어서서
할부나 리스 보다 경제적 입니다.
세금납부, 보험료인상/할증 등 추가비용 걱정없이
계약기간 동안 동일한 대여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둘째, 정비 및 사고처리 등 차량관리가 편리하고
항상 최상 상태의 차량을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순회정비서비스는 고객님이 계신 곳으로 방문하는 서비스로
차량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드립니다.
뿐만아니라 불의의 차량사고 및 고장시에도
렌터카사가 알아서 처리해 드립니다.
옵션선택시 수리기간 동안 대차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이용하는 렌터카사 및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8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차종 및 이용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15인승 이하 승용 및 승합차라면 국산차나 수입차에 관계 없이.
-고객님이 원하는 차종, 옵션, 색상을 직접선택하여
장기렌터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렌터카는 만21세이상으로 운전경력 1년이상
(운전면허 취득일로부터 만 1년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계약자의 직계가족도 추가 보험료 없이 운전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조건을 만26세이상으로 계약하실 경우
월렌트비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Q9
개인도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나요?
법인장기렌터카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계약자명의가 법인이냐 개인이냐에 따라
법인장기렌터카와 개인장기렌터카로 구분 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월렌트료 경비처리 부분 입니다.
* 개인장기렌터카
차량인수가능, 정비옵션 선택가능, 경비처리 불가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차량인수가능, 정비옵션 선택가능, 경비처리가능
신차구입시 개별소비세, 부가가치세(10%),
통합취득세(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차량가의 7%)가 적용 됩니다.
Q10
개인사업자로 계약 하려고 하는데, 비용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A
장기렌터카는 개인과 개인사업자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 개인사업자의 경우, 상담을 통해 이후 개인사업자로 절차가 진행되며,
이후 계산서 발급. 비용처리 증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Q11
개인장기렌터카를 계약하기 위해서
구비해야 하는 서류는 무엇인가요?
A
기본적으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외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안내해 드립니다.)
Q12
보험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변경도 가능한가요?
A
보험연령은 만21세, 만26세 중에서만 선택가능하며,
전연령 보험은 불가 합니다.
보험내용은 대인:무한 , 대물:1억원, 자기신체:1억원, 무보험상해:2억원, 긴급출동서비스,
차량손해면책 고객부담금:(국산)30만원, (수입)50만원 입니다.
보험내용 역시 계약하시는 렌터카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약 후 보험범위의 변경은 원하시는 경우 영업담당자 및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가능 합니다.
(단, 변경시 대여료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Q13
운전자 자격요건 및 보험적용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
가족도 운전이 가능한가요?
A
운전자 자격요건 및 보험적용범위가 어떻게 되나요?
가족도 운전이 가능한가요?
[ 개인 ]
계약자와 배우자 및 계약자와 배우자의 직계가족, 형제자매
[ 개인사업자 ]
계약자와 배우자 및 계약자와 배우자의 직계가족,
형제자매 및 사업장의 임직원
(계약하시는 렌터카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실운전자의 나이가 계약된 (만26세, 만21세) 보험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운전자분의 보험연령으로 계약조건을 변경해 주셔야 하며,
보험료가 변동되면 대여료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Q14
월렌트료에는 보험료와 부가세 포함인가요?
A
상담시 안내해 드리는 월렌트료는?
부가세와 보험료가 포함된 금액 입니다.
Q15
약정주행거리를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약정주행거리는 연1만, 1만5천, 2만, 2만5천, 3만,
4만, 5만km와 무제한으로 선택가능하며,
선택 후 계약을 하게 되면 변경은 불가 합니다.
약정주행거리는 렌터카사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납시 일할계산되며, 약정주행거리 초과시
국산차는 100원/㎞, 수입차 200원/㎞ 초과운행부담금이 부과 됩니다.
(차량을 반납하지 않고 인수시엔 부과되지 않습니다.).
Q16
보증조건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보증조건은 무보증/보증금/선납금 및 보증보험까지
설정가능 합니다.
차량가의 10%, 20%, 30%로 가능하며,
계약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무보증 혹은 필수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과 렌터카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17
결제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결제수단이나 카드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계약하신 렌터카사의 고객센터 및 계약영업담당자에게
요청해 주시면 변경이 가능 합니다..
Q18
보증증권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요.
A
보증증권은 고객님의 신용을 바탕으로 하는 신용담보조건으로,
발급수수료만으로 계약이 가능한 조건 입니다.
보증증권은 초기비용 부담없이 계약을 진행하고자 하는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건 입니다.
보증증권은 SGI서울보증사를 통해 발급되며,
개인정보 조회ㆍ동의 및 수수료 지급 후 발급이 완료 됩니다.
보증증권 발급절차는 어렵지 않습니다.
전자계약 완료 이후 담당자가 쉽고 빠르게 발급절차를 도와드립니다.
[수수료 계산방식]
{(차량가격 x 보증비율) x 보험요율%} x 계약년수
ex) 2천만원차량, 48개월, 보증비율 20%,
보험요율 2.648% 조건의 경우
{(2천만원 x 20%) x 2.648} x 4년 = 약 42.4만원
(단, 연이율은 계약시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보험가입금액 및 계약자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Q19
보증금, 선납금 그리고 보증증권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 보증조건은 보증금을 계약종료시 돌려 받습니다.
차량반납선택시 보증금이 환급처리되며,
인수시에는 차량인수비용과 보증금이 상계처리 됩니다.
무보증조건일때 보다 다소 저렴한 월대여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증금을 조금 넣더라도 대여료를 낮추고자 하는분,
인수시점에 부담하는 인수비용을 낮추고자 하시는 분이 선택하는 조건 입니다.
★ 선납금은 계약 종료시 돌려 받으실 수 없는 보증조건 입니다.
하지만, 월납부대여료를 분할하여 미리내는 조건으로
월대여료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매달 부담없는 금액을 납부하고 싶은분들께서
많이 선택하는 조건 입니다.
★ 보증증권은 초기비용 부담없이 계약을 진행 할 수 있는 보증조건 입니다.
증권발급수수료만으로 계약이 가능 합니다.
초기비용의 부담을 줄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선택는 조건 입니다.
Q20
보증금은 계약종료 후 돌려받을 수 있나요?
A
보증금은 계약종료시 환급 받으실 수 있으며,
차량인수 선택시는 차량인수비용과 보증금이 상계처리 됩니다.
Q21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A
렌터카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한 업종 입니다.
단, 법인계약에 한해 세금계산서는 발행이 가능 합니다.
Q22
장기렌터카 대여시 연대보증인은 꼭 필요한가요?
A
개인장기렌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약자의 신용등급 상태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만일 고객님의 신용등급이
일정조건을 충족하지 못 할 경우 연대보증인이 필요 합니다.
Q23
차량배송지 지정이나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차량배송지는 계약진행시 원하시는 장소로 지정이 가능 합니다.
혹 계약이 완료된 이후 변경을 원하실 경우엔
차량준비가 완료된 후에 출고 담당자가 미리 연락을 드리는데,
이 때 배송지나 배송시간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Q24
담보(보증금, 선납금, 보증보험 등)을 납입하면
계약이 완료되는 건가요?
A
계약완료 후, 보증금이나 선납금의 입금이 확인되면
담당자가 최종확인 후에 고객님과 연라갛여 차량발주요청을 하게되면
최종적으로 계약이 완료되게 됩니다.
보증증권의 경우 추가서류제출이 필요하며
담당자를 통해 추가발급절차를 받으신 후 차량발주요청이 가능 합니다.
(단, 담보(보증금/선납금)가 입금이 완료 되더라도 일부 한정상품이거나
단산 등 렌터카사 및 제조사의 사정에 의해 계약이 취소 될 수 있으며,
이때 납부하신 담보금은 환불해 드립니다.)
Q25
차량옵션 변경이 가능한가요?
A
계약완료 후, 보증금이나 선납금의 입금이 완료되어
차량발주요청된 상태라면 출고전 단순 외장색상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최종확인 후에 고객님과 연락하여 차량발주요청을 하게되면
최종적으로 계약이 완료되게 됩니다.
(단, 추가옵션색상이라면 추가금액이 발생하며, 월대여료도 변경 됩니다.)
옵션변경은 반드시 계약취소 후 재계약이 필요하며,
발주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상품의 경우 일부 차종은 옵션/컬러가 지정되어 있어
변경이 불가 합니다. 옵션한정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Q26
썬팅, 블랙박스 서비스제품을 좋은 제품으로 해주실 수 있나요?
A
카토즈원에서는 썬팅과 블랙박스를 기본 장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Q27
계약 후 출고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A
제조사의 생산일정과 차량특성 및 재고상황에 따라
부득이하게 지연이 될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출고시점은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Q28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범칙금/과태료는 누가 납부하는건가요?
A
도로교통법 위반에 따른 범칙금/과태료는 고객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Q29
사고발생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사고발생시에는 계약하신 렌터카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보험접수 등과 같은 사고처리를 도와드립니다.
자동차보험은 렌터카사 마다 주요 자동차보험사와 제휴되어 있어
개인자동차보험과 동일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보험혜택은 계약하신 렌터카사를 통해 문의가 가능 합니다.)
Q30
긴급출동서비스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A
제계약하신 렌터카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 합니다.
(단, 계약하신 렌터카사와 상품에 따라 횟수제한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는 (보통)]
- 비상급유 서비스 : 운행중 기름이 떨어졌을때 충유서비스 (휘발유차량기준)
-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 열쇠를 차안에 둔 채 잠겼을 경우 잠금장치 무료해제
- 배터리 충전 서비스 :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운행불가시 긴급 시동
- 타이어 펑크교체 서비스 : 타이어 파손으로 운행불가시 예비 타이어로 교체
- 긴급견인 서비스 : 고장 및 사고로 운행불가시 가까운 지정 정비 공장까지 견인 (고속도로 견인포함)
등이 있습니다.
계약하신 렌터카사 마다 내용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계약 후에 렌터카사에 문의하시거나 담당자를 통해 긴급출동서비스 내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이용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자동차비서"와 함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바로 상담을 원하신다면 1522-5141 |